‘성경 야구대회’를 통해 성경 말씀으로 교양과 친교를 나눌 수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시지저스티비는 성경 말씀 퀴즈 프로그램 ‘성경 야구대회’를 12시즌 풀버전으로 9월 6일부터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시지저스티비가 개발한 성경 야구대회는 중고등학생 및 청장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친교를 나눌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며, 시지저스티비 연구 담당 목사들이 제작해 성경·복음적이다.
성경 야구대회는 앞서 교회에 선보여 호평받은 바 있으며, 이에 시지저스티비는 프로그램을 규칙, 퀴즈 문제, 해설을 포함한 12시즌 풀버전으로 서비스하게 됐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성경 야구대회 진행자는 시지저스티비 웹사이트의 성경야구대회 섹션에 로그인 후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콘텐츠 목록을 확인하고 준비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향후 동영상으로도 제공될 예정이다.
성경 야구대회 경기는 두 팀으로 나눠 진행된다. 진행자는 성경 문제를 출제하고 간단히 해설한다. 두 팀으로 나뉜 타자들은 순서대로 홈 베이스 의자에 앉아 문제를 선택해 푼다. 예를 들어 홈 타석에 앉은 공격 타자가 진행자에게 ‘2루타’라고 문제를 신청하면 진행자는 2루타 문제를 낸다. 문제를 맞히거나 틀리면 바로 해설이 이어진다. 문제를 맞히면 진루하고, 틀리면 아웃 당한다.
감독을 선정한 경우 경기 규칙을 잘 이해하고 활용해 팀의 승리를 위한 감독만의 전략을 세울 수 있다. 경기 규칙은 일반 야구 규칙을 따르지만 특별한 규칙이 있다. 타석에서 데드볼, 1루, 2루, 3루, 홈런, 도루, 홈스틸, 찬스, 대타 등의 규칙을 활용해 작전을 잘 세울 수 있다. 각각의 문제가 소진되면 나머지 문제에서 고른다.
각 팀마다 도루는 1회 또는 2회, 홈스틸은 1회, 찬스는 2회 사용할 수 있다. 찬스는 해당 문제의 4지선다형 가운데 오답 1개를 빼고 3지선다형으로 전환하면 된다. 대타는 해당 타자가 동의하면 한 번 사용할 수 있다. 이런 방식으로 경기 규칙을 정한다.
성경 문제는 성경 전체, 마태복음 대전, 마가복음 대전, 누가복음 대전, 요한복음 대전, 로마서 대전 등 다양하다. 문제 선택은 제비뽑기 또는 진행자가 문제를 살펴보고 적합한 시즌 문제를 미리 선택해 준비할 수 있다. 이때 선택 시즌 문제는 비공개로 한다.
1루타, 2루타 등 각각의 문제에 일반 넌센스 문제와 성경 넌센스 문제가 다수 포함돼 의외의 돌발 상황으로 경기의 돌발성과 박진감을 높인 것이 주목할 점이다. 또한 3루타와 홈런 문제에도 넌센스 문제와 쉬운 문제가 포함돼 돌발 상황이 더욱 많이 발생할 수 있다.
출제 문제는 새로운 시즌이 업데이트될 수 있으며, 기존 시즌 문제 일부 또한 새 문제로 갱신될 수 있다. 성경 야구대회를 진행하는 데는 한 게임에 약 75문제의 성경 퀴즈가 필요하며, 시지저스티비 성경야구대회는 12시즌 동안 약 920개의 독창적인 성경 퀴즈 문제를 무료로 제공한다.
시지저스티비는 앞으로도 일정에 따라 새로운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시지저스티비 소개
시지저스티비는 교회와 예수님의 기쁨, 정통 교단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교단 소속으로, 교회와 성도를 위한 모바일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방송국이다. 한 쪽 성경공부 29, 통시적 성경공부, 요한계시록 해석서_쉽다! 나우이즈커밍(Now is coming), 치유 프로그램: 당신께 드리는 러브레터, 활동 프로그램: 성경 야구대회, 모바일 전도 카드, 쪽 복음, 말씀 수첩, 성탄카드, 드라마 대본 등 무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