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픽(FAN PICK)’ 시즌2 지원자 모집 포스터
‘팬픽(FAN PICK)’ 시즌2 참자가 모집 티저
서울--(뉴스와이어)--팬 참여형 KPOP 오디션 프로그램 ‘팬픽(FAN PICK)’이 시즌2로 돌아온다. 팬픽 시즌1은 2023년 MBC+에서 ‘팬 프로듀싱 프로젝트’라는 참신한 콘셉트로 방영됐으며, MC는 슈퍼주니어 이특이 맡았다. 시청자들의 투표를 통해 최종 우승팀으로 선발된 ‘피커스(PICKERS)’는 2024년 ‘Little Prince’라는 앨범으로 데뷔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시즌2는 시즌1과 달리 방송 중심의 오디션에서 벗어나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 기반 프로젝트로 기획되었다. 이번 시즌의 핵심은 ‘당신의 픽, 당신의 룰 - 전부 당신의 선택으로 결정되는 100% 팬메이드 프로젝트’라는 슬로건 아래 모든 것을 팬이 선택하고 결정한다는 점이다. 참가자 선정부터 트레이닝 미션, 의상, 헤어스타일, 콘셉트 등 적극적인 팬의 개입이 이루어지며, 프로젝트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처럼 설계돼 팬들이 마치 게임 속 캐릭터를 키우는 것처럼 아이돌을 함께 만들어나간다.
특히 이번 시즌은 SM엔터테인먼트, 큐브엔터테인먼트 출신 프로듀서들이 총괄 제작진으로 합류하면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이들은 샤이니, 에스파, 엑소, (여자)아이들, 비스트 등 KPOP 대표 아이돌의 데뷔와 성장을 이끌어온 핵심 인물들로, 그들이 팬과 함께 새로운 아이돌을 만들어간다는 점은 매우 상징적이다.
팬픽 시즌2는 9월부터 글로벌 오디션 플랫폼 ‘트윙플(운영사 달라라네트워크)’에서 공식 지원을 받기 시작한다. 1996년 이후 출생한 전 세계 남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노래, 댄스 등 분야에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는 트윙플 앱 내 전용 페이지에서 영상을 등록하면 되며, 팬들의 실시간 투표와 제작진의 평가를 통해 선발 과정이 진행된다.
최종 우승팀은 2026년 정식 KPOP 아이돌로 데뷔할 예정이다. 기존의 오디션이 ‘관찰형’ 콘텐츠였다면, 팬픽 시즌2는 팬이 직접 선택하고 육성하며 결과까지 만들어내는 진정한 팬 참여형 아이돌 제작 프로젝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